카페

시골집에서 먹는 두툼한 크림브레드, 용인 처인 카페 추천 "유운커피"

huindal 2023. 12. 3. 01:12
반응형

인스타에 용인추천카페로 자주 떠서 알고만 있던 용인 처인구 유운커피

 

수원에 살고 있어서 용인이 바로 옆 동네이긴 하지만,

처인구는 조금 먼 곳이라 한번 가봐야지~ 생각만 했었는데

 

우연히 에버랜드 근처에서 단체 MT로 숙박할 일이 있어서

다음날 퇴실 후 코스로 용인 추천 카페, 유운커피에 가보게 되었어요.

 

 

 

용인 카페 추천, 시골집 감성의 <유운커피>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22번길 15 한옥집(에버랜드역에서 차로 5분 거리)
#영업시간 : 월 ~ 금 10:00 ~ 19:00(토, 일은 21:00까지) 
#주차안내 : 가게 바로 앞에 5~6대 정도 주차 가능 + 건너편에 별도 주차장 있음
#주요메뉴 : 유운라떼, 아포가토 크림브레드
#이용시 주의 : 전구역 금연, 반려동물 출입금지, 케어키즈존, 외부음식 반입금지

 

 

네비 찍고 가는데도

이런데에 카페가 있어..? 싶은 길을 가다가

푸른색 배너가 보여서 지나치지 않을 수 있었던 유운커피

 

 

토요일 11시 되기 전에 도착했었는데, 용인 유운카페 앞 주차장에도 자리가 충분했어요.

바로 앞에 편하게 주차하고 들어가봅니다,

 

 

coffee

tea

bakery

 

주차할 때까지만 해도 동네 시골집으로만 보이더니,

카페로 조금만 내려가니, 분위기가 썩 달라보이더라구요.

11월초였는데도 이미 크리스마스 트리부터

곳곳에 장식이 되어 있었어요.

 

사실.. 처음 봤을땐

음.. 좀 안 어울리지 않나? 싶었는데,

그래도 시즌은 시즌이죠!

이 포스팅하는 지금(12월) 보니 꽤 괜찮네요 ㅎㅎ

유운커피는 오래된 집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곳이라

카페로 들어왔어도 완벽히 방풍이 되지는 않아요.

 

겨울에 저 툇마루 이용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제 일행은 이미 벌벌 떨고 있었어서 방쪽 자리만 찾았습니다 ㅎㅎ

 

아궁이만 봐도 오래된 집 느낌이 확! 나죠?

약간 민속촌 온 느낌..

 

 

유운커피는 가운데 비어있는 마당을 둘러싸고 있는 방, 툇마루를

모두 좌석으로 만들어서 앉을 곳은 꽤 많은 편이예요.

 

다만, 추울 때에는 선택할 수 있는 자리가 좀 한정적일 것 같아서(추움..)

날씨가 적당히 선선할 때에 방문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용인카페추천, 처인구 유운커피 메뉴

 

유운커피는 1인 1잔 주문 필수!

 

음료가 엄청 다양하진 않지만,

그래도 시그니처음료부터 커피, 소다(에이드), 논커피 라떼, 티까지

선택지는 충분했어요.

 

저희 일행은

역시 시그니처지!! 하고 유운라떼로 통일 ㅎㅎ

용인카페추천, 처인구 유운커피 메뉴

 

여럿이 온터라 딱봐도 양이 많아보이는

아포가토 크림 브레드와 일반 크로아상을 픽! 했어요.

 

근데 유운커피 아포가토 크림 브레드가 정도로 클 줄은 몰랐음

 

 

유운커피의 시그니처,

유운라떼와 아포가토 크림 브레드, 크로아상

 

유운라떼는 흔히 알고 있는 플랫화이트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진한 라떼에 함께 나온 슈가를 한 봉지를 털어 넣으면,

 

...그렇게 달콤해지지 않아요 ㅎㅎ

설탕 자체가 그닥 달지 않은 듯

커피 다 마셔갈 때, 에스프레소에 설탕 넣듯 털어넣고 마시면

달달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로아상은 고소하니 맛은 있었지만,

당연히 데워나올 줄 알았는데 차가운 그대로 나와서

쫌 아쉽..

데워달라고 하면 데워주시겠지요?

 

아포가토 크림브레드의 두께가 보이시나요..?

저흰 프렌치토스트 정도 두께를 생각했는데,

두 조각을 쌓은 두께가 거의 식빵 절반 ㅎㅎㅎ

 

가득한 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달콤해서

그 위에 에스프레소를 뿌려 먹는 맛이 아주 좋았어요!

 

용인 시골집 감성 유운커피의 콘셉대로

에스프레소를 담은 잔도 옛 주전자 느낌!

 

에버랜드 근처 갈 일 있으시다면,

시골집 감성을 좋아하신다면,

용인 처인구 카페, 유운커피 추천합니다 :D

반응형